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코로나19 재확산 대응, 광명핀셋지원 추가지원 나서

-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위기가정 발생 예방, 330 가정에 온누리상품권 30만원씩 추가 지원
- 박승원 광명시장 “서로 힘 모은다면 이 위기도 무사히 지나갈 것”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1일 광명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회장 이상재)와 광명핀셋지원 온누리상품권(1억 원 상당)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이상재 회장, 박종숙 광명핀셋발굴단장 등이 참석했다.

광명핀셋지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위기가정과 복지사각지대 이웃을 발굴·지원하는 사업으로 광명시-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가 함께하는 민·관 협력 복지사각지대 지원 사업이다.

지난 9월 1차로 정부지원사각지대 저소득한부모가구 230여 세대에 7천만 원 상당을 지원했으며, 18개 동 핀셋발굴단에 1억 원을 지원하여 위기에 처한 주민 200가구를 선제적으로 지원했다. 시는 최근 코로나19가 재확산되며 소득단절 등 위기가정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이를 방지하기 위해 333가정에 온누리상품권 30만원씩 추가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기 위하여 애써주시는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와 18개 동 핀셋발굴단분들의 적극적인 활동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지만 언제나 그랬듯 함께 예방수칙을 잘 지키고 서로 힘을 모아 대처한다면 이 위기도 무사히 지나갈 것으로 생각한다.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복지 분야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이상재 회장은 “코로나19 기부릴레이가 232회째 이어지고 있다. 시민, 기업, 단체 한분 한분의 소중한 기부금이 꼭 필요한 우리 광명시민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숙 광명시핀셋발굴단장은 “기존의 복지대상자를 면밀히 챙기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우리가 알지 못하는, 어려움에 처해있는 이웃을 찾고 돕고 살피기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며 포부를 전했다. 

한편, 광명시는 보건복지부·경기도 지역복지사업 평가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분야에서 3개 상을 수상했으며, 복지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해 민·관 협력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