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26일 요양시설 입소·종사자 874명 예방백신 첫 접종

- 박승원 광명시장, 광명시보건소 찾아 현장점검, 접종 대상자 및 의료진 격려
- 3월 2일까지 65세 미만 관내 요양병원 및 요양시설 입소·종사자 874명 접종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6일 오전 9시 광명시보건소에서 코로나19 예방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이번 접종 대상은 정부의 우선접종 권장대상자인 65세 미만 노인요양병원과 노인요양시설의 입소·종사자로, 접종에 동의한 관내 요양병원 5개소 566명, 요양시설 12개소 308명, 총 874명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날 광명시보건소를 방문해 예방접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현장을 꼼꼼히 점검하고 접종 대상자들과 의료진들을 격려했다.

박 시장은 첫 번째로 예방접종을 하는 시민에게 “안심하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접종받으시기 바란다”고 응원했다.

접종을 마친 시민은 “처음에 불안하긴 했는데, 맞고 나니 안심되고 많은 분들이 축하해 주셔서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코로나19를 끝내는 첫 시작이다. 시민 여러분은 안심하고 접종받으시기 바란다. 조속히 시민체육관 실내경기장에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하고 지역 의료기관과 협력해 안전하게 예방접종이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의료진 모두에게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감사드린다. 코로나19가 끝나는 날까지 모든 시민의 건강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을 갖고 끝까지 함께 해 주시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번 접종은 26일부터 3월 10일까지 진행되면 노인요양시설 접종대상자는 광명시보건소에서, 요양병원은 자체 접종한다. 이번 1차 접종 대상자는 8주후 2차 접종을 받게 된다.

코로나-19 예방백신 접종이 시작됨에 따라 광명시는 조속히 시민체육관 실내경기장에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할 계획이다. 예방접종센터에는 의사 8명, 간호사 16명, 행정요원 20명이 배치되며, 1일 1200명 접종이 가능하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