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박승원 광명시장, “시민 행복과 안전 최우선” 설 명절 앞두고 시민 살피기

-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당부, 전통시장 물가점검
- 코로나19로 힘든 취약계층 만나 새해 인사 전하고 격려
- 공사현장 주변 비산먼지 발생 및 시민 안전사고 예방 철저 당부

설 명절을 앞두고 박승원 광명시장이 시민 생활과 안전 살피기에 나섰다.

박 시장은 8일 광명전통시장과 새마을 시장을 찾아 광명사랑화폐와 온누리 상품권으로 설 성수품을 직접 구매하며 설 명절 물가를 점검하고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과 시장을 방문한 시민을 격려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설 명절 고향방문 자제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도 함께 당부했다.

박 시장은 “시민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설 명절 안전하게 보내시기 바란다”며 “가족, 친지 모두 만나고 싶겠지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만남은 자제해 주시기 바란다. 광명시는 코로나19 예방 접종 준비를 철저히 해서 코로나19 극복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광명시는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4일까지 ‘물가안정 특별 대책기간’으로 정해 명절 주요 거래 품목에 대한 물가 등락폭 조사와 함께 가격 표시제, 불공정 거래행위 등을 점검했다.

특히 설 성수품이 원활히 유통되도록 물가모니터 요원(6명)과 관계 공무원들이 조를 편성해 사과, 배, 밤, 축산물 등 설 성수품 16개 품목을 중점 관리했다.

전통시장 방문에 이어 박 시장은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설 명절 인사를 전하고 코로나19로 더욱 힘들게 생활하는 시민을 따뜻이 격려했다.

박 시장은 광명제10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공사 추진상황 및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박 시장은 관계공무원들과 함께 공사장 주변 도로의 보행로와 어린이 등하교길 통학로의 안전관리, 환경 분야 관리 실태에 대해 중점 점검했으며, 이와 함께 공사현장 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도 함께 진행했다.

박승원 시장은 “광명시 내 재개발・재건축 공사현장이 증가함에 따라 주변 지역에 위험요소가 늘어나는 만큼 지속적인 관찰과 철저한 안전관리가 필요하다“며 ”재개발・재건축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민 안전사고에 대한 대책을 철저히 마련하여 사전예방 할 것“을 지시했다.

특히 “공사현장의 비산먼지와 소음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수시로 지도점검을 하는 등 시민의 피해 예방과 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할 것”을 재차 당부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