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광명희망띵동사업’ 취약계층 돌봄 더 촘촘하게

- 광명희망띵동사업단(2인 1조 4개 팀) 18개 동 취약계층 방문해, 건강과 안부 확인

민·관협력 복지사업인 ‘광명핀셋지원’으로 주목받았던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광명희망띵동사업단’을 구성해 빈틈없는 취약계층 돌봄에 나섰다.

광명희망띵동사업은 복지돌봄사업의 일환으로 18개동 거동불편 중증장애인 등 취약가구를 직접 방문해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고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사업이다.

띵동사업단은 반장 1명과 4개 팀(2인 1조) 총 9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관내 동 행정복지센터를 동별로 순회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간다.

광명시는 광명희망띵동사업단을 15일부터 7월 9일까지 5개월간 운영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희망띵동사업단 교육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이상재 회장, 띵동사업단 9명이 참석했으며, 사업설명, 안전 및 개인정보보호 교육, 발대식 순으로 진행됐다.

광명희망띵동사업단의 한 참여자는 “코로나19로 취약계층이 더욱 외롭고 힘들거라 생각한다.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돌봄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취약계층 보호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중요하고 또 중요한 일이다. 돌봄에 100%는 없기에 광명희망띵동사업단을 구축하여 광명시 복지돌봄체계를 강화하고자 한다”며 “광명희망띵동사업단 여러분들의 활동을 적극 응원하며, 광명시가 돌봄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는 광명희망띵동사업을 5개월간 운영한 후, 사업결과를 반영해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