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외국인 근로자 코로나19 전수 검사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외국인 노동자 코로나19 전수 검사를 위해 18일 영세 사업장 7곳의 외국인 2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문 검사’를 진행했다.

최근 경기도 일부 외국인 밀집지역 노동자 사업장에서 지속적인 집단감염이 발생함에 따라 시는 지난 8일부터 광명시민운동장 임시선별검사소에서 외국인 노동자 코로나19 검사를 하고 있다.

광명시는 코로나19 확산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고자 경기도 행정명령 통보 사업장 132개소를 대상으로 위생과 등 소관부서와 긴밀히 협조하여 검진을 독려하고 검진실시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시는 임시선별검사소와 접근성이 떨어지고 근무여건상 평일 검사가 어려운 영세 사업장에 근무하는 외국인들의 빠른 검사를 위해 이날 검체 채취 전문 인력을 별도 구성해 현장에서 검사를 진행했다.

검사를 받은 외국인들은 “검사가 22일까지인데 주말밖에 시간이 없어서 많이 걱정하고 있었어요. 이렇게 보건소에서 직접 찾아와 친절하게 검사를 해주셔서 안심이 됩니다”고 거듭 감사함을 전했다.

이날 찾아가는 방문 검사를 끝으로 광명시는 관내 외국인노동자 행정명령 사업장 132곳 211명의 검사를 모두 마쳤다. 

한편 광명시민운동장 임시선별검사소를 찾아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한 외국인(타시, 행정명령 이외 대상 등)은 3월 17일 기준 2312명으로 2명 양성, 2310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다.

광명시 외국인 전수검사는 경기도와 동일하게 오는 2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현숙 광명시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집단감염 발생 우려가 있는 취약시설에 대해 필요시 선제적으로 검사를 실시해 코로나19 감염병으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요즘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거리두기도 느슨해질 우려가 있는 만큼 시민들의 각별한 거리두기 동참과 방역수칙준수를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