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배움과 소통의 공간‘마을공동체 북카페’ 확대 운영...3곳 추가모집

- 2020년 소하권역 시범운영 거쳐 올해 관내 전역으로 확대 운영
- 시민 소통 공간 확대, 소모임 활성화 기대

광명시는 이달 31일까지 마을공동체 북카페에 참여할 카페 3곳을 모집한다.

광명시는 동네 카페를 활용해 지속가능한 생활밀착형 독서환경을 구축하고 일상생활에서 이웃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공동체 문화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지난해부터 마을공동체 북카페 3곳을 운영하고 있다.  

시는 시범운영으로 지난해 공모를 통해 소하권역에 있는 지소현로스터스 커피, 수품당, 달리아아트문화센터 3곳을 북카페로 선정했으며, 현재 북카페는 이웃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공동체 문화 활성화 거점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광명시는 올해 관내 전 지역으로 북카페를 확대 운영하고자 오는 31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프랜차이즈를 제외한 동네 카페는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영업점은 광명시청 누리집(https://www.gm.go.kr/)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소하도서관을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blumehs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소하도서관 정보봉사팀(☎02-2680-0904) 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시는 북카페 조성사업으로 3500만원의 예산을 마련했으며, 선정된 카페에 카페 분위기에 어울리는 책꽂이와 신간도서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북카페에서 책과 함께하는 저자와의 만남, 원데이클래스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시민 누구나 편안하게 소모임을 하며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을 제공한다.

광명시 관계자는 “북카페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북카페가 시민 소통 공간 제공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