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철산도서관, 마을방송 제작지원 ‘와글와글 철산쌀롱’ 참여자 모집

- 유튜브, 팟캐스트 2개 팀 16명 모집, 방송 제작 교육, 전문장비·시설 지원
- “유튜브와 팟캐스트로 우리 마을 이야기와 이웃 소식을 들려주실래요?”

광명시(시장 박승원) 철산도서관은 마을방송 제작지원 사업 ‘와글와글 철산쌀롱’ 참여자 16명을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

 ‘와글와글 철산쌀롱’ 은 주민이 직접 마을 이야기를 영상과 라디오 콘텐츠로 만들어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방송 제작교육과 전문장비(카메라, 조명, 마이크 등), 시설(녹음·영상 스튜디오, 회의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만 18세 이상 광명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광명시 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해 이메일(karlbn13@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시 유튜브 팀과 팟캐스트 팀 중 하나를 선택하고, PD, 작가, 촬영, 진행자 중 원하는 분야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도서관 누리집(https://gmlib.gm.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2680-2757, 6823)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시는 서류와 면접 심사 통해 유튜브와 팟캐스트 제작팀 각 2팀(팀별 8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팀은 합격 발표일부터 12월 31일까지 광명시 마을방송 시민제작팀으로 활동하게 된다.

철산도서관은 4월 방송제작 기초교육 과정을 거쳐, 5월에는 실제 방송을 제작하고 시험 송출할 계획이며, 전문 강사의 멘토링을 지원하여 방송을 안정적으로 내보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광명시는 6월부터 본격적으로 방송할 계획이며, 일주일에 한 번 철산도서관 유튜브와 블로그, 팟빵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시민 간 소통이 절실한 상황에서 이웃 간 소소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마을방송을 통해 이웃의 삶을 공감하며 공동체를 회복하고 시민 간 의사소통이 활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