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철산도서관, ‘독서보조기기 국고지원사업’ 선정... 장애인 이용자 편의 시설 확대

- 장애인 이용자를 위한 독서 환경 편의 조성과 정보격차 해소

광명시 철산도서관은 국립장애인도서관에서 주관하는 ‘2021년 공공도서관 독서보조기기 국고지원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철산도서관은 국비 542만원을 포함한 사업비 1084만원을 확보해 장애인용 특수마우스, 화면 낭독 프로그램, 화면 확대 프로그램 등 6종의 독서보조기기를 신규 및 추가 구입해 올해 5월 중 자료실에 비치할 예정이다.

특히 자료실 내에 진열대를 마련하여 독서보조기기에 대한 접근과 이용이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되며,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기기를 포함해 신규구입 기기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더 많은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철산도서관은 2018년에도 동일 사업에 선정되어 사업을 수행한 바 있으며,

사업비 400만원을 투입하여 높낮이 조절 전동책상, 공공이용보청기, 음성독서기, 특수키보드, 휴대용 독서확대기를 비치한 바 있다.

또한 장애인 무료 택배 도서대출 서비스인 ‘두루두루 서비스’와 ‘책나래 서비스’를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장애인 학습기관에 독서프로그램 강사를 파견하는 사업 ‘똑똑, 철산도서관입니다!’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운영할 계획이다.

철산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서관 이용에 불편을 겪는 장애인 이용자를 위한 독서 환경 편의 조성과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