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교육지원청, 사단법인 G-밸리산업협회와 고졸 취업지원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맺어

- (3/11)일,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사)G-밸리산업협회 업무협약 체결
- (사)G-밸리산업협회 회원 기업의 고졸 채용 정보 제공
- 특성화고등학교 NCS교육과정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시스템 구축
- 고졸(일반고 포함) 진로개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맞춤형 멘토링 제공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옥)은 사단법인 G-밸리산업협회(협회장 이재건)와 3월 11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관내 고졸 취업 학생들의 채용정보 시스템을 구축하고 고졸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되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광옥 교육장과 이재건 협회장, 경기도의회 유근식의원, 광명경영회계고 최성희 교장, 경기항공고 오세춘 교장 등 업무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분야는 ▲(사)G-밸리산업협회 회원 기업의 고졸 채용 정보 제공, ▲특성화고등학교 NCS교육과정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시스템 구축, ▲고졸(일반고 포함) 진로개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맞춤형 멘토링 제공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에서는 관내 특성화고등학교에 고졸 신규채용 지원을 위한 채용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향후 학생들의 취업역량 제고를 위해 (사)G-밸리산업단지와 협력할 예정이다. 

유근식 경기도의회 의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지원청과 산업체간 취업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산업계와 교육계 모두 상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광옥 교육장은 “산업계와 교육계가 협업하여 실제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역량 등을 학교 교육과정에 반영함으로써, 특성화고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및 산업체와 연계한 다양한 진로직업활동을 제공하여 교육현장의 새로운 도전과 경험의 기회를 촉진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미래 산업분야의 취업 핵심역량을 갖춘 시대의 주역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건 협회장은 “고졸 취업 제고 및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광명교육지원청과의 협약을 맺어 교육현장과 연계할 수 있게 된 것에 감사드린다.”라며, “고졸 취업생들이 산업현장에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직무역량을 발휘하기를 기대하고, 취업 후에도 취업생들의 성장이 가능하도록 (사)G-밸리산업협회는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과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사)G-밸리산업협회는 금천, 구로, 가산 등에 17,000여개의 기업이 입주한 건물운영단이 회원으로 있는 산업협회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