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민·관협력 토탈 홈케어 서비스 시작! ‘광명희망 체인지홈즈 사업단’ 발대식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주거환경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민·관 협력 ‘광명희망 체인지 홈즈사업단’ 사업을 시작한다.

‘광명희망 체인지 홈즈사업단’은 광명시 복지정책과에서 운영하는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 사업(생활복지기동반, 위클린 사업)과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의 방역서비스 지원 사업(굿바이 벅스라이프)으로 방역, 집 청소, 집수리를 한 번에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광명시는 1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회장 이상재)와 발대식을 갖고 본격 사업 시작을 알렸다.

행사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이상재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서은경 소하노인종합복지관(실버방역사업단) 관장, 이숙자 해오름클린 대표, 생활복지기동반과 위클리사업단 단원 등이 참석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방역, 집 청소, 집 수리를 함께 지원하는 이번 사업으로 기존의 방식보다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민과 관이 서로 애정을 가지고 지역 복지발전을 위해 함께 해주심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공동체를 형성하고 다양한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시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이상재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민과 관이 협력하여 토탈 홈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좋은 모델이 될 것 같다”며 “사업을 함께해주신 관계자분들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새로운 집, 행복한 집을 만들어 드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방역서비스 제공기관인 서은경 소하노인종합복지관(실버방역사업단) 관장은 “방역사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집청소와 집수리가 연계될 수 있어 취약계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생활복지기동반, 위클린사업단과 함께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숙자 해오름클린 대표는 “사업을 믿고 맡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 취약가구에 깨끗하고 따스한 집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명희망 체인지 홈즈사업단은 앞으로 주거환경 취약계층 150가정을 선발하여 방역, 집 청소, 집수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