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경기항공고등학교-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항공MRO 인력양성 업무협약 체결

경기항공고등학교(이하 경기항공고)는 지난 15일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항공MRO과)와 '항공MRO(항공기 정비·수리)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경기항공고는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와 항공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실무중심의 항공정비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항공기 정비 교육과정 및 교재 개발, 항공기 정비 전문가 자문 및 교육과정 참여, 항공기 정비 분야의 기술과 교육정보 교류, 교육시설 및 장비, 운영에 대한 노하우 공유, 항공기술분야 교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협력, 항공기술분야 재학생 전문실무 교육 및 연수(연중 2회) 등의 분야에서 상호협력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항공MRO과'는 항공기 공장정비(MRO)특화 전공학과로써 항공기 개조, 항공복합재 분야 등 중형항공기 중심의 항공정비 실습장비 및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무현장에서 사용하는 최신 기자재 및 CBT 환경을 적용하여 실무중심의 하이테크 항공기술을 양성하고 있다. 

오세춘 경기항공고 교장은 “수도권에 위치한 항공산업분야의 기업·기관·대학 등과 협력체계를 확대해 미래 항공기술인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경기항공고 재학생들의 특화된 항공전문기술 교육과정 운영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