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산림 및 농림 치유 프로그램’치매가족 돌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

광명시치매안심센터가 운영하는 치매가족 대상 ‘산·농림 치유프로그램’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가중되고 있는 치매가족의 돌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지난 2월부터 5회기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광명시는 최근 산림 및 농림 자원을 활용한 치유 프로그램이 치매예방과 인지 지원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짐에 따라 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해 공기정화 식물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활동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 11일 주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치매가족은 “서로 비슷한 경험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것만으로도 좋은데 이렇게 식물을 이용한 체험활동을 하니 마음이 편안해 진다”고 말했다.

광명시보건소 관계자는 “치매어르신을 돌보는 가족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의 위로를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시치매안심센터는 이번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치매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은방울 꽃 자조모임, 헤아림 가족교실 등을 운영하며 치매어르신의 인지건강과 가족들의 돌봄 부담 및 심리적 부담이 회복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치매가족을 위한 프로그램 참여 문의는 광명시치매안심센터(☎ 02-2680-5471)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