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박승원 시장, 66회 현충일 추념식 “선열의 뜻 이어 더 좋은 광명시 만들 것”

- 현충탑에서 추념식 개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 빌고 유가족 위로
- 광명동굴 입장료 1% 남북교류협력기금에 적립, 평화공존 시대 열어 갈 것

광명시는 제66회 현충일을 맞아 6일 오전 철산동 현충근린공원 현충탑에서 추념식을 열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을 위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시민 등이 참석했으며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헌시낭송, 현충일 노래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시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추념식 행사와 헌화 및 분향시간 조정,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 진행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추념사에서 “역사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겪을 때마다 꿋꿋이 이겨낼 수 있었던 것은 자랑스러운 선조들이 물려주신 조국 수호 정신과 애민 정신이 우리 모두에게 남아있기 때문일 것”이라며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 보여준 시민 연대의 힘은 지금도 우리에게 이 애국정신이 흐르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100년 우리는 식민지를 이겨내고 전쟁의 아픔을 딛고 일어섰으며 치열하게 민주주의를 쟁취하여 지금의 대한민국을 만들어냈다. 이제 다음 세대를 위해 선조들이 쌓아온 자랑스러운 역사를 바탕으로 더 나은 대한민국, 더 좋은 광명시를 만들어 가야한다”고 강조하며

“광명시흥 3기 신도시 개발, 균형 있는 도시 성장, 광명문화복합단지, 광명역세권지구, 광명시흥테크노 밸리 등으로 광명의 가치를 10배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평화의 물결이 한반도에 널리 퍼지도록 광명동굴 입장료 1%를 광명시 남북교류협력기금에 적립해 남북 협력 사업에 지원하고 선열들이 이루고자 했던 정의롭고 평화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공공, 공정, 공감의 가치로 함께 잘 사는 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시민과 함께 일하는 대표도시로 광명시가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순국선열과 호국영령께서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유공자들의 예우와 지원을 위해 보훈명예수당, 보훈회원 일자리사업, 보훈단체 운영 지원, 보훈회원 합동 팔순‧구순 잔치, 호국영웅 위로연, 전적지 순례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