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요양병원 건물 주택용소방시설로 큰불 막아

- 신고자의 적극적 대처가 큰 피해 막아

광명소방서(서장 박정훈)는 지난 29일 철산동 요양병원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신고자의 신속한 대처로 인명과 재산상의 큰 피해를 막았다고 밝혔다.

화재는 29일 새벽 3시경 철산동 소재 요양병원 건물 지하 1층 숙직실에서 쉬고 있던 관계자가 전기 스파크 소리와 타는 냄새가 나서 확인해 보니 냉장고 주변에서 화염과 연기가 발생하여 119에 신고 후 소화기를 사용해 초기진화를 시도했다.

다행히 신고자는 요양병원 당직자로 평소 교육과 훈련으로 소화기 사용법 숙지 등 초기신고와 진화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고 냉장고 주변 멀티탭과 벽 일부만 불에 그을리는 등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큰 피해를 막았다. 정확한 화재 원인은 조사 중이다.

광명소방서는 매년 나와 내 가족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촉진 홍보를 다각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화재취약계층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무료 보급·설치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박정훈 서장은 “화재 발생 초기 관계자의 적극적인 소화기 사용으로 초기진화하여 화재확산과 인명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며, “화재 예방 및 안전을 위해 평소 소화기 사용법 숙지 및 주택용소방시설 설치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