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시개청 40주년「시민의 기억, 광명의 역사」전시회 개최

광명시는 시 개청 40주년을 맞이하여 7월 1일부터 7월 18일까지 광명시민회관 전시실에서「시민의 기억, 광명의 역사」특별전을 개최한다.

「시민의 기억, 광명의 역사」특별전은 1981년 시 개청 이후 지난 40년 동안 시 탄생부터 도시화 과정까지의 기록과 시민생활자료를 전시하여, 역사 속에 담긴 광명시의 정체성과 시민의 삶을 조명하고자 기획되었다.

전시 내용은 제1주제 <아카이브 광명>, 제2주제 <생활 문화사 시민 기증 유물전>, 제3주제 <골목마다 추억을>, 마지막으로 <특별상영-광명의 사계> 등 총 4주제로 구성된다.

제1주제 <아카이브 광명>에서는 광명의 도시개발 관련 문서와 사진을 디지털 앨범으로 볼 수 있게 구성했다.

제2주제 <생활 문화사 시민 기증 유물전>에서는 광명시민이 기증한 근현대 생활문화자료와 사진과 설월리 최동영 가옥 평면도에 생활에 사용했던 문화자료를 함께 전시한다.

제3주제 <골목마다 추억을>에서는 광명의 주요 도로망 및 주변에 있었던 풍경을 보며 관람객의 기억을 되살리고, 도시화된 광명의 모습을 통해 변화 할 광명의 미래 모습을 그려 본다.

마지막으로 <특별상영-광명의 사계>는 설월리를 주제로 한 사운드아트와 광명의 자연마을을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과 광명시 40년 역사 사진을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특별전은 광명의 지난 40년을 되돌아보며, 현재를 조망하고 미래를 바라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시민의 기억, 광명의 역사」특별전은 별도 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광명시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광명시청 문화관광과(☎02-2680-076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