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시민에게서 답을 찾다’ 시민공감콘서트 개최

- 각종 민원, 정책 제안 시민에게 감사 인사, 정책 반영 진행 상황 공유
- 2020년 온라인, 전화 등 통해 시민의견 8886건 수렴, 89.1%해결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3일 광명시민회관에서 ‘시민에게서 길을 찾다!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공감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그 동안 광명시의 발전을 위해 각종 의견을 제출한 시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시민이 건의한 민원이 어떻게 정책에 반영되어 진행되고 있는지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명시는 광명시청 누리집 ‘시장에게 바란다’와 ‘상담 민원’‘ ‘광명시민1번가’코너를 통해 시민의 생활불편 민원과 각종 정책제안을 수렴해 처리하고 있으며, 시청 자치분권과에 직소민원팀을 설치해 민원 접수 시 현장방문, 관련부서 협의 등을 통해 시민의 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는 지난 해 인터넷 7362건, 전화 969건, 방문 504건, 현장 51건 등 총 8886건의 민원을 접수했으며 그 중 88.9%를 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시민 등 180여명이 참석했으며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시민을 위해 광명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했다.

행사는 축하공연, 시민영상 소개, 토크쇼 순서로 진행됐다. 축하 공연에는 광명시립농악단, 국악인 박애리, 트롯가수 나태주가 출연해 흥겨운 공연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을 응원했다.

이어 연서도서관 건립, 안양천 시민공원 조성, 평생학습 자치대학, 광명신촌보도육교 설치, CCTV 설치, 시청주차장 확대, 전선 지중화 사업에 대한 시민의 감사 영상 소개와 박승원 광명시장이 시민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승원 시장은 시민의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 수소충전소 설치, 재건축·재개발 지역 안전보안관 배치, 교육재난지원금 지급, 광명시민 평생학습장학급 지급, 안양천 국가정원 조성, 도심속 시민을 위한 정원 조성 등에 대해 설명했다.

현장에 참석한 한 시민은 “코로나로 어렵고 힘들지만 시민을 위로하고자 귀한 행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더 살기 좋은 광명, 살고 싶은 광명, 광명시민의 삶이 보장되는 광명시를 만들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이 답이다’는 생각으로 시민 여러분들을 많이 만나고 시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있다. 시민이 제안한 각종 의견으로 시민 불편이 개선되고 광명시가 발전하고 있다. 소중한 의견을 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고 시민과 함께 광명시의 발전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나태주 시인의 시 ‘선물’ 낭송으로 시민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광명시가 실시한 2021년 정책 만족도 조사 결과 75.1%의 시민이 광명시 정책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며, 그 가운에 특히 시민공원화 사업(90.6%), 코로나19 대응(88.5%), 주민자치 도시만들기 사업(87.1%)이 시민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