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행복마을관리소, ‘폐건전지 수거 릴레이 캠페인’
- 재활용가능자원인 폐건전지 분리배출 방법과 필요성 홍보
광명시 광명7동 행복마을관리소는 지난 20일 직접 수거한 폐건전지 약5,000개를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광명7동 행복마을관리소는 광명3동 행복마을관리소의 폐건전지 수거 캠페인(6월 7일~ 6월 18일)에 이어 7월 26일부터 8월 2일까지 한주동안 폐건전지 분리배출의 필요성을 홍보하고, 방문수거서비스를 제공하는 폐건전지 수거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광명시 행복마을관리소는 관내 폐건전지 수거함이 설치 운영되고 있으나, 대규모 공동주택 이외의 장소에서는 참여가 저조함에 따라 주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
폐건전지 수거 릴레이 캠페인에 어린딸의 손을 잡고 방문하였던 한 주민은 “폐건전지는 지정된 수거장소에 버려야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다”고 말하며, 직접 어린 딸이 수거함을 건네도록 하는 등 살아있는 교육으로 눈길을 끌었다.
캠페인을 진행한 행복마을지킴이(신우길, 48세)는 “지역주민들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참으로 좋은 일을 하신다고 칭찬해 주셔서 많은 보람을 느꼈다. 지역주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소통의 시간이 되었다”라고 전했고, 행복마을지킴이(강봉극, 39세)는 “앞으로도 행복마을관리소가 의미 있는 사업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명7동 행복마을관리소에 이어 광명5동 행복마을관리소도 폐건전지 수거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명시는 광명3동, 광명5동, 광명7동에 행복마을관리소를 운영해 안전순찰활동, 생활공구 대여, 주민공간대여 서비스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행복마을지킴이를 통해 지역특색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