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한국폴리텍대학과 협력 및 상생 관계 모색

- 8일 한국폴리텍대학과 간담회 개최, 협력·상생 방안 논의
- 광명융합기술교육원, 5개 고급 기술교육 과정 운영... 90.9% 높은 취업률 보여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8일 박승원 광명시장, 조재희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의원(광명갑)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이 4차 산업분야의 취업연계 전문 교육기관으로 인재 양성의 핵심적인 역할모델이 되기 위해 광명시와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지난해 3월 광명시에 개원(지하2층, 지상10층)하여 현재 3D제품설계과 등 5개의 고급 기술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90.9%(2021년 5월 기준)의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조재희 이사장은 “한국폴리텍대학은 선진국형 고비용 구조의 직업교육훈련 시설로 전국에 39개 캠퍼스 및 교육원이 있으며, 최근 개원한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학습의 질이 높고 취업률이 높다.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시와 협력관계를 유지하겠다”고 전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앞으로 광명융합기술교육원과 연계해 취업률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직업교육훈련을 강화하겠으며 실무적 협력방안을 차근차근 마련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수료생 100% 취업을 목표로 2022학년도 대졸 미취업자 교육생 110명을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23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