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5동 주민자치회, 제2회 주민총회 개최
광명시 광명5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인기)는 18일부터 24일까지 2022년 광명5동 주민자치회 자치계획과 주민세환원마을사업을 결정하기 위한 제2회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이번 주민총회는 코로나-19 지역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현장 투표소는 19일부터 21일까지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운영되며, 온라인 투표는 18일부터 24일까지 설문 링크(http://naver.me/GNy1EAJT)를 통해 진행된다.
주민세환원마을사업으로 ①광오 찾아가는 이웃사랑 칼갈이 사업, ②정이 익어가는 너부대 장독대 사업, ③걷고 싶은 목감천 쉼터벤치 및 트릭아트 조성사업, ④전봇대의 변신&등굣길 안전한 교육특화거리 조성사업을 안건으로 상정하여 투표한다.
이번 주민총회를 앞두고 주민자치회 김인기 회장을 비롯한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홍보 활동을 펼쳤다. 위원들은 홍보물을 나눠주며 총회의 취지를 설명하고 총회에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승국 광명5동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주민들과 다 함께 모여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줄어들어 안타까운 상황이다. 이번 주민총회가 폭넓고 다양한 주민들의 목소리를 수렴할 수 있는 주민 공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광명5동 주민자치회 김인기 회장은 “주민총회는 주민이 마을의 주인이 되어 마을사업을 스스로 결정하는 참여와 소통의 장이다. 작년 제1회 주민총회 개최에 이어 이번 주민총회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힘을 모아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