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청년생각펼침 사업 참여 청년들, 공정무역커피로 출근길 시민 응원

- 청년 바리스타 봉사 모임 ‘Gong You’, ‘여러분의 출근길을 응원합니다’ 캠페인 벌여
- 공정무역 인식확산 위한 공정무역제품 홍보 및 코로나19 지친 시민 응원

광명시 청년생각펼침 사업 참여 청년들이 30일 이른 아침 철산역에서  ‘여러분의 출근길을 응원합니다’ 캠페인을 벌였다.

이 청년들은 바리스타 봉사 모임 ‘Gong You’ 청년들로 일일카페 운영, 공정무역 캠페인 등의 활동을 해오다 코로나19로 일일카페 진행이 어려워지자 대면 접촉을 최소화한 공정무역 홍보 및 나눔봉사 활동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청년들은 직접 포장한 공정무역 커피와 미세플라스틱 0%의 종이팩 물을 출근길 시민 500여명에게 나눠주며 공정무역제품을 홍보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응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날 캠페인 현장을 방문해 청년들을 격려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박 시장은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한다”며 “청년들이 사회에 관심을 갖고 원하는 꿈을 이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창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부터 청년생각펼침 사업으로 3인 이상 청년(18~34세) 모임에 최대 3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하고 있다.

2019년 12개팀 103명, 2020년 43개팀 230명, 2021년 47개팀 240명을 지원했으며 청년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Gong You’팀 외에도 올해 선정된 46개의 청년팀이 현재 봉사, 캠페인, 창작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9월 11일에는 ‘영드림아지트’가 국내외 청년 2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 화상채팅으로 K-POP과 관광명소를 홍보했으며, 국·내외 청년들의 교류를 위한 ‘청춘 콘서트’를 개최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