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소방서, 임오경 국회의원 명예소방서장 위촉식 행사 가져

- 안전환경 조성을 위한 안전망 구축자로서 역할 다짐 -

광명소방서(서장 최준)는 19일 소방공무원과 남성(여성)의용소방대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오경 국회의원을 광명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위촉식은 경기도 1일 명예소방서장 운영에 관한 조례가 2019년 7월 16일 자로 시행됨에 따라 관내 국회의원과 상호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방안전정책에 대한 이해 증진을 통해 향후 의정 활동에 반영하고자 마련되었다

임오경 의원은 2020년 4월 제21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후 현재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을 지키는 민생실천위원회 위원장으로 재난현장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소방공무원의 환경개선 및 소방역사 보존을 위한 국립소방박물관 설립 등의 추진에 힘써왔으며, 평소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긴급차량 우선신호 제어시스템 도입 등 지역안전망 구축과 소외계층 보호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의정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위촉식 행사 후 임오경 명예소방서장은 광명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에 직접 소방차량에 탑승 소방관과 함께 출동 훈련을 하면서 소방차 길 터주기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양보운전 요령을 체득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방수훈련을 통해 월동기 소방관의 현장활동의 어려움을 몸소 체험하고 소방관의 일상에 함께하며 광명소방서 명예소방서장으로서의 일정을 소화했다. 

임오경 국회의원은 “광명소방서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되어 소방공무원들과 함께할 수 있는 좋은 경험과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소방역사 보존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