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의회 포스트 코로나시대 광명형 복지정책연구회 세미나 개최

광명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포스트 코로나시대 광명형 복지정책연구회(이주희 대표의원)는 16일 광명시 사회복지국 및 관내 복지관과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이주희 연구회 대표의원을 비롯한 안성환 의원, 박성민 의원과 광명시 5개 복지부서 과장 및 팀장, 광명종합사회복지관, 철산종합사회복지관,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소하노인종합복지관 관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위 연구회는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지속가능한 복지국가 설계를 위한 연구를 통해  지방자치에 기여하는 광명형 복지정책을 발굴하는 등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자 연구활동을 진행했으며 이번 세미나에서 최종보고서를 발간하여 복지관계자들과 복지정책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보고서에는 ▷광명형 민·관협력 복지사각지대 발굴 프로젝트 ▷광명형 스마트복지복합공간 共ZONE ▷“빛으로 예술을 job다”(장애인 문화예술분야 일자리 제공) ▷ 광명형 예비노인 진로체험 “베이스캠프”등의 광명형 복지정책을 다루었다.

이주희 연구회 대표의원은 “본 연구회 보고서가 광명형 복지정책에 꼭 필요한 지역사회보장사업을 기획하려고 집행하는데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중복 등을 예방하여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복지재정의 효율화를 통해 광명시의 복지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본 연구회 대표의원으로서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광명형 복지정책 연구를 위하여 상호 지원하고, 광명시민을 위한 지속 가능한 맞춤 복지 확대에 노고를 아끼지 않은 광명시 사회복지국 공무원 및 각 복지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