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냄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성장공유회 [color of 해냄] 성료
- 다양한 청소년들의 활동을 각자의 색깔로 표현한, 해냄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성장공유회 [color of 해냄]
- 해냄청소년활동센터 9개의 청소년자치기구의 2021년 성장 공유회
- 해냄청소년활동센터 함께 나누는 우리들의 1년 활동 성장기,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성장공유회’
재단법인 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 서일동) 해냄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이진수)가 11월 27일(토) 청소년자치기구의 1년 활동을 함께 공유하는 ‘해냄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성장공유회 [color of 해냄](이하 연합 성장공유회)’를 운영했다.
청소년동아리연합회[극한] 소속 댄스동아리 ‘코어’, 밴드동아리 ‘홀릭’, ‘D&C’의 축하공연으로 화려하게 시작한 연합 성장공유회는 각 자치기구별 대표들의 1년 활동 발표로 이어졌다.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소속 요리동아리 [E.A]를 대표해 발표한 김준영 청소년은 1년 동안 진행된 요리활동 및 나눔활동, 지역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기획활동을 공유하며 “실패할 때도 있었지만 힘든 내색 없이 함께해주는 동아리 팀원이 있어서 다양한 활동들을 시도할 수 있어서 고마웠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요리동아리 활동을 이어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운영윈원회 [담아내기]를 대표해 발표한 박민규 청소년은 “청소년운영위원회를 하면서 스스로가 많이 성장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저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해냄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들이 청소년활동을 통해 성장할 것이 기대가 된다.”라고 전했다.
청소년토론회기획단 [똘레랑스]는 토론회 전문교육, 청소년범죄를 주제로한 토론회, ‘광명시 청소년의 목소리’를 알아보는 설문조사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공유하였다.
청소년그린뉴딜홍보단 [그린와이파이]는 광명시 그린뉴딜 정책 홍보단으로써, 위촉식, 전문교육, 넷제로카페 방문, 그린뉴딜 토크쇼, 일상생활 속 환경개선 실천활동을 공유하고 연합 성장공유회에 참석한 청소년들과 함께 생활 속 환경개선을 실천할 수 있도록 “초록지구 만들기”캠페인을 진행했다.
청소년멘토링동아리 [별아]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졸업생 및 광명시 청소년들이 멘토링 활동을 통해 교육봉사를 진행하는 동아리로써,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으로 멘토링을 했던 활동을 공유하였다.
청소년축제기획단 [꿈트리]를 대표해 발표한 김상아 청소년은 어린이날 부스운영, 환경을 주제로 한 축제 기획 및 진행, 울동네조금느린축제 진행을 공유하며 “다양한 축제 부스를 운영했던 꿈트리 활동은 나에게 정말 뜻깊은 활동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사회참여동아리 [뽀빠이]를 대표해 발표한 이지연 청소년은 ‘더 나은 하루를 기록하는 프로젝트’활동을 통해 경험한 비건알리기 캠페인, 아.그.위.그.챌린지, 환경살리기 캠페인, 천연제품 사용, 광명5동 경비원 응원활동 등을 공유하며, “뽀빠이로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면서 환경을 살리기 위한 캠페인 활동을 지역주민들과 함께했던 경험이 기억에 남는다. 뽀빠이 활동을 통해 뿌듯함을 느끼고, 앞으로도 뽀빠이로써 다양한 활동을 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청소년환경동아리 [환경수호특공대]를 대표해 발표한 정보경 청소년은 플로깅, 워크숍, 데일리 환경프로젝트, 어린이날 체험부스 운영, 업사이클 전문교육 및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공유하며, “환경수호특공대 활동을 통해 환경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환경을 보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했다.”라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티움교실]을 대표해 발표한 김하랑 청소년은 학습 프로그램, 체험활동, 주말체험활동, 소소한 축제 활동 진행, 요리와 원예 동아리활동, ‘우리끼리 캠프닉’활동을 공유하며 “코로나 때문에 아쉽게도 1박 2일 활동을 하진 못했지만 해냄에서 파자마파티를 하며 친구들과 친해지는 추억을 쌓는 즐거운 활동이 되었다.”라고 말하며, “해냄청소년활동센터 그리고 티움교실은 많은 경험을 통해 우리가 성장할 수 있는 곳이다. 앞으로도 티움교실의 멋진 성장을 함께 응원해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청소년자치기구별 발표 후 함께 한 청소년들은 타 청소년자치기구의 활동을 들으며 느꼈던 소감과 피드백을 포스트잇에 작성해 공유하는 시간을 함께 가졌다.
해냄청소년활동센터 이진수 센터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활동을 끝까지 해낸 청소년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많은 것을 경험하고 성장할 수 있는 해냄청소년활동센터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해냄청소년활동센터 소속 청소년자치기구는 총 9개로 청소년동아리연합회[극한], 청소년운영위원회[담아내기], 청소년토론회기획단[똘레랑스], 청소년그린뉴딜홍보단[그린와이파이], 청소년멘토링동아리[별아], 청소년축제기획단[꿈트리], 청소년사회참여동아리[뽀빠이], 청소년환경동아리[환경수호특공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티움교실]이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