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무한돌봄센터, 동절기 주거취약계층 발굴활동 나서

광명시 무한돌봄센터 20여곳 여인숙·고시원 방문하여 복지상담 및 동절기     홍보물품 (핫팩) 제공 

광명시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14일 사각지대 발굴체계 활성화를 위해 광명시 일대 숙박업소(여인숙 및 고시원)를 방문하여 복지 상담과 홍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를 운영하였다.

이번 숙박업소 방문을 통해 무한돌봄센터는 주거취약계층의 자립 지원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지역복지 컨트롤 타워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지역복지를 증진시키는 역할을 하였다.

광명시 각 동 복지팀에서는 여인숙 및 고시원에 거주하는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115가구 116명을 지원 및 관리하고 있으며, 무한돌봄센터는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를 통해 주거취약계층 26가구(26명)를 발굴하여 위기사유 해소와 탈빈곤 할 수 있도록 긴급복지 생계비를 지원하였다. 

또한 지난 10월 무한돌봄센터는 광명시 숙박업소와 업무협약(MOU)을 통해 주거취약계층에게 촘촘한 복지안전망으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였으며, 단순한 현금·현물 지원 이외에 복지수요자의 다양한 욕구와 문제를 파악하여 공공, 민간기관의 전문협력과 지역주민의 참여를 통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위기 상황을 근본적으로 해결하여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복지정책과 김용진 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사회 취약계층이 더욱 어려운 시기인 만큼 주거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으로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주민에게 보탬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