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신청 접수
- 임산부 1인당 최대 48만 원 상당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 1월 25일부터 온라인(www.ecoemall.com) 신청 접수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25일부터 광명시 거주 임산부를 대상으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신청을 접수한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은 임산부에게 친환경 농‧축‧수산물과 가공식 등을 제공하여 임산부 건강증진과 친환경농산물 소비 확대를 동시에 유도하는 생산자‧소비자 상생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광명시에 거주하면서 2021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와 신청일 현재 임신부가 대상이며, 1인당 최대 48만 원 상당(본인 부담 9만 6천 원 포함)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한다. 단, 현재 보건소 영양플러스 지원 대상은 제외된다.
사업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www.ecoemall.com)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비대면 자격 검증을 통해 편리하게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나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면 광명시 친환경 급식지원센터(☎ 02-2680-6129)로 전화하면 된다.
신청 후 2주 내외의 자격 검증 기간을 거쳐 대상자로 확정되면 고유번호를 발급받아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에 회원가입 후 원하는 농산물을 직접 주문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광명시 임산부 1,600여 명 대상으로 10월까지 진행되며, 앞으로도 모든 임산부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