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공식 SNS 시민만족도 조사...99.4% 긍정 평가

- SNS 시민 만족도 설문조사 총 4,682명 참여
- 참여자 중 99.4%(4,653명) 광명시 SNS에 긍정적 평가

광명시는 2021년 광명시 공식 SNS 시민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참여자 중 99.4%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고 2일 밝혔다.

시는 SNS 운영 현황을 되돌아보고 2022년 운영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이번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해 12월 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진행됐으며, 광명시가 운영하고 있는 5개의 SNS 매체(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채널)를 대상으로 방문경로, 방문목적, 선호매체, 선호콘텐츠와 전반적인 운영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했다.

설문에는 총 4,682명이 참여했으며 조사 결과 설문 응답완료자의 99.4%(4,653명)가 보통 이상의 만족도로 현재 광명시 SNS운영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 만족하는 사유로는 △한 눈에 알아보고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 구성(카드뉴스, 현장사진 등)(36.5%) △필요한 광명시의 모든 시정 정보 내포(30.7%) 등을 답했다.

광명시 관계자는 “설문에 참여해 주신 시민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특히 현재 광명시 주 홍보콘텐츠인 카드뉴스가 시민 선호도 1위를 차지하는 등 시민들의 긍정적인 평가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알찬 내용으로 시정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022년에는 광명시 명소안내, 숨겨진 맛집 소개, 가벼운 퀴즈 설문 등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운영할 예정이다.

광명시 공식 SNS를 구독하고자 하는 시민은 아래 QR코드로 접속하면 된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