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 윤석열 적폐수사 발언 규탄 긴급 기자회견

더불어민주당 광명시의원 10명은 14일 오전 광명시의회 청사 앞에서 최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문재인 정부 적폐수사' 발언과 관련해 이를 규탄하는 긴급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김윤호 민주당원내대표는 소속 시의원들과 함께 ‘윤석열 망언을 규탄한다’는 현수막과 함께 성명서를 발표하고 "윤석열 후보가 문재인 정부를 적폐로 간주, 드러내놓고 집권 시 수사를 하겠다는 입장을 보인 것은 망언으로 본다"며 "민주진영과 국민에 대한 정면 도전으로 받아들이고 맞서 싸워나가겠다"는 입장을 천명했다.

특히 이 날 더불어민주당 시의원들은 "윤석열 후보는 문재인 정부 임기 내, 중앙지검장과 검찰총장으로 어떠한 견제도 받지 않았고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둘러 왔다. 검찰총장시절 편파적이고 무분별하게 칼날을 휘둘렀던 점을 국민들이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면서 ”본인과 가까운 사람의 죄는 덮기에 급급하고 반대 진영에 대해서는 없는 죄도 만들어내며 사법체계를 사유화했던 장본인이 윤석열 후보"며 후보직 사퇴, 대국민 사과, 정쟁중단과 함께 정책으로 대선경쟁을 벌이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이어 "우리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겨눴던 정치검찰의 무자비한 칼날을 기억한다. 그 칼날에 노무현대통령 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염원인 국민통합의 가치가 한순간에 짓밟히는 것을 목도했다“면서 ”국민들이 피땀으로 완성해온 민주주의가 평생 통제 불가한 특권적 검찰 권력을 휘둘러왔던 한 명의 오만한 대선후보에 의해 짓밟히는 것을 좌시하지 않고, 대한민국을 분열과 증오로 역행시키는 것을 결코 용납하지 않겠다"고 주장했다.

김윤호 광명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우리는 국민통합을 바라는 모든 시민들과 연대하여 시대를 역행하는 윤석열 후보가 행하는 일체의 정치보복 협박과 공포정치 시대에 단호하게 맞설 것"이라면서 “이번 대선기간 민주당의 정책을 시민들에게 알리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