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철산도서관 북큐레이션 정기 구독 서비스 ‘책맞춤’상반기 신청자 모집

-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독서 지원 서비스

광명시(시장 박승원) 철산도서관은 오는 4월부터 7월까지 4개월간 개인의 관심사와 취향을 반영해 사서가 선정한 책을 택배로 배달해 주는 북큐레이션 정기구독 서비스 ‘책맞춤’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개인 취향 맞춤형 서비스인 ‘책맞춤’은 시민이 신청할 때 관심 분야를 도서관에 알리면 사서가 책 3권을 선정해 매월 집으로 택배 배송해 준다. 도서관에 갈 시간이 없거나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를 경우 이 서비스를 구독하면 쉽게 책을 가까이할 수 있다.

다 읽은 책은 도서관에 직접 반납하거나 관내에 설치된 무인 반납함(철산역, 광명사거리역 등) 또는 각 도서관 외부에 설치된 타관 반납함에 반납하면 되며, 특히 65세 이상 노인과 임산부는 무료로 택배 반납할 수 있다.

‘책맞춤’ 서비스는 광명시도서관 대출회원으로 가입된 광명시민 7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오는 23일부터 광명시도서관 누리집(gmlib.gm.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도서 선정부터 대출, 배달까지 도서관이 대신해 주는 ‘책맞춤’은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다”며 “광명시의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독서 지원 서비스를 활용해 삶의 질이 한층 더 높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하반기에도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책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며, 오는 6월 중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