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2022년 광명시 사회적경제&공정무역 활동가 양성과정 개강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3일 2022년 광명시 사회적경제&공정무역 활동가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이번 과정은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 운동 확산 및 활성화를 위한 활동가를 양성하고, 시민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학습 내용은 ▲더불어 살아가는 사람들, 활동가 ▲사회적경제 이어보기, 이해하기, 살펴보기 ▲공정무역 살펴보기, 이해하기 ▲캠페인 이해하기, 구상하기, 기획하기 ▲강의 활동 이해하기, 구상하기, 기획하기 등 5파트로 구성되며, 총 13회차, 32시간의 기초 및 심화 과정으로 진행된다.

광명시 사회적경제&공정무역 활동가 양성과정은 2020년 시작해 첫해 1기 22명, 작년 2기 1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올해 3기 과정은 24명이 참여한다.

광명시 사회적경제센터는 사회적경제&공정무역 활동가들과 2020년 1,846명, 2021년 5,278명의 청소년 및 시민을 대상으로 교육·캠페인을 펼쳤다.

올해는 8,000여 명의 청소년 및 시민과 ▲청소년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공정무역 학교 ▲시민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공정무역 오픈박스 ▲세계 공정무역의 날 캠페인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세계 협동조합의 날 주간 캠페인 ▲광명시 사회적경제&공정무역 페스티벌 ▲공정무역 2주간 축제(포트나잇) 등의 활동을 함께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은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관심을 갖고 참여해야 하는 주제다”며,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 인식 확산 및 실천에 활동가들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