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김윤호 더불어민주당 광명시장 예비후보 2호 공약 발표

- 해제된 도시정비지구(뉴타운) 주민의견 수렴 재추진
- 철산,하안 주공아파트 재건축 용적률 500% 상향 조정
- 재건축 안전진단 비용 지원기준 완화로 주민부담 경감

김윤호 더불어민주당 광명시장 예비후보가 과학융합고 설립 등을 통한 글로벌 과학인재 육성 프로젝트 1호공약 발표에 이어 제2호 공약으로 구 도심지역의 해제된 도시재정비지구(뉴타운)에 대해 주민 의견을 수렴해 재추진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28일 김 예비후보가 발표한 2호 공약을 보면 해제된 도시정비지구(뉴타운) 12개 구역에 대해 도시재생활성화구역인 광명3동(6구역)과 광명7동(13구역)에 대해서는 주민의 뜻을 모아 도시재정비구역으로 재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는 것이다.

그 밖의 3구역과 7구역은 공공 재개발 방식(GH, LH 주도)으로 추진하고, 8구역은 공공 복합개발로, 17~22구역은 소규모 정비사업으로(1만m2 이하=개별조합구성 추진, 2만m2 까지=공공 주도개발(LH)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 예비후보는 재건축 연한이 경과된 철산주공 12, 13단지와 하안주공 1~12단지 재건축 기준을 완화해 주민부담은 줄이고 사업성은 높여 원활한 사업추진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아파트 재건축 추진방향으로는 구조안정성 기준을 현행 50%에서 25% 하향 조정하는 등 안전진단 기준을 완화하고, 계획용적률을 현행 최대 300%에서 500%까지 상향해 재건축 사업성을 높이는 한편 고도 제한(스카이라인)을 폐지해서 늘어나는 용적률만큼 아파트 동 간 통경축을 확보해 쾌적한 환경의 명품 아파트를 만들겠다는 복안도 제시했다.

특히 광명시 임의대로 만든 현행 35년 이상 경과된 아파트에 한해 지원되던 안전진단 비용 3억여 원의 기준을 30년으로 완화해서 주민부담을 덜어 준다는 구상이다.

마지막으로 원활한 재건축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시장 직속으로 재건축 지원을 위한 추진단을 신설하겠다는 의지도 보였는데 신설되는 기구에서 광명시 도시기본계획 및 지구단위계획 재수립 및 재건축 지원을 위한 용역을 실시하겠다고 계획도 구체적으로 밝혔다.

김윤호 예비후보는 “구도심권 노후주택에 대한 도시재정비사업은 주민의 요구를 적극 수용하는 방향으로 재검토해 주거환경을 개선하여 원주민의 재정착을 돕고, 철산,하안 주공아파트 재건축은 안전진단비용 지원기준을 낮추어 주민부담을 줄이고 안전진단기준 완화 및 용적률 상향으로 사업성이 높아져 재건축 사업이 원할하게 추진될 수 있다”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