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출생영아부터 초등학교 입학생까지 책꾸러미 지원

- 만 3세 영유아에 이어 올해부터 초등학교 입학 어린이까지 책꾸러미 지원 확대
- 육아는 개인의 영역이 아닌 사회가 책임져야 하는 문제로 광명시가 앞장서서 독서 육아정책 펴 나아갈 것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만 3세 이하 영유아에게 책꾸러미를 제공하는 북스타트 사업을 올해부터 초등학교 입학 어린이까지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북스타트 사업은 인생을 책과 함께 시작하자는 취지로 광명시가 북스타트코리아 및 책 읽는 문화재단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독서문화 사업이다.

시는 2010년 북스타트코리아와 협약을 체결하고 만 3세 이하 영유아에게 연령별 추천도서 책꾸러미를 제공해오고 있으며, 작년까지 총 13,783명의 어린이가 지원받았다.

그간 북스타트 사업은 도서관을 쉽게 이용할 수 없는 영유아의 독서 흥미 유발을 위해 0~3세를 주 대상으로 추진했으나, 코로나19로 어린이의 정서적 우울감과 학습 격차가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까지 지원을 확대해 심리적 안정과 학교생활 적응을 도울 예정이다.

북스타트 책꾸러미는 도서 2권과 연령별 추전 도서 목록을 책가방에 넣어 영유아 가정과 어린이에게 지원한다. 출생 영아는 동 행정복지센터 출생신고 시 신청하면 택배로 전달받을 수 있고, 그 외의 영유아 및 8세 어린이는 가까운 도서관에 신청하면 된다.

시는 북스타트 사업 외에도 6개 공공도서관에서 유아 및 어린이 대상으로 책을 통한 인지교육과 정서발달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3월 상반기 프로그램을 접수하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에서 태어나고 자라는 어린이는 우리 시의 미래이며 희망이다”며, “아이를 키우고 교육하는 것은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책임이며 어린이의 바른 성장을 위해 시가 앞장서서 독서육아정책을 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민선 7기 들어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초등학교 입학 축하금을 지원한테 이어 올해부터 중고등학교 입학 축하금도 지원하는 등 관내 어린이와 청소년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