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청년, 光明하다! 청년들이 직접 디자인 하는 광명 청년정책아카데미 개최

- 청년들이 직접 광명시 현안을 살펴보고 정책 제안

광명시 청년동은 오는 24일부터 청년들이 직접 디자인하는 정책 플렛폼 <2022 광명 청년정책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광명 청년정책아카데미는 ‘청년들이 직접 디자인 하는 정책 아카데미’를 모티브로 ▲입법기관의 기능과 역할 ▲광명시 조례 스터디 및 의제 발굴 ▲정책과 조례 제·개정 프로세스 ▲일상에서 마주하는 민주주의 등 정책과 의회 조례 입법 프로세스의 기본 강의와 정부 및 국회 출신의 강사들과 청년 활동가들의 제도 변화 사례 위주의 강연으로 구성된다.

1회차인 3월 24일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과 각 상임위원회 구성, 위원장 선출 등 본격적인 활동에 앞선 준비를 시작으로 5월 12일까지 7주간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되며, 참가하는 청년들은 매주 조별 토의와 타 지자체 정책 및 조례 리서치 활동 등을 통해 실무적인 정책역량을 키워나갈 예정이다.

5월 14일에는 ‘2022 광명 청년정책 포럼’을 개최하여 그동안 준비한 정책 제안서 프레젠테이션 및 전달식을 하게 된다. 이날 청년정책아카데미에서 강화된 광명시 청년들의 정책적 역량이 실제적인 제도의 변화를 만들어 내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2 광명 청년정책아카데미는 광명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3월 13일(일)까지 굿네이션스 홈페이지(www.goodnations.kr)에서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청년동(☎ 02-2066-8134)으로 문하면 된다.

정재원 청년동 센터장은 “광명시 청년들의 이슈와 동향을 파악하고 청년의 요구를 담은 정책을 청년들이 직접 수립·제안해 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