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봄철 자살 예방 집중 관리

광명시는 자살 고위험 시기인 3~5월까지를 자살예방을 위한 집중관리 기간으로 정하고 광명시민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봄철 자살률 증가는 세계적으로 공통된 현상으로, 각종 통계에 따르면 일조량 증가, 불면증, 졸업·구직 시기 등 다양한 계절적 요인으로 인해 자살률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 사회적 고립, 불안감을 호소하는 주민들에게 지역사회의 관심이 중요한 때이다.

이에 광명시는 유동인구가 많고 자살위험성이 높은 장소에 현수막을 게첨하고, 버스 광고를 활용하는 등 광명시 전 지역에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많은 시민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엘리베이터 TV가 설치된 아파트에 협조 요청하여 자살예방 홍보 포스터 및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기관 정보를 5월까지 송출한다.

광명시 자살예방센터에서는 홍보를 통해 발굴된 자살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 치료비 지원, 자살예방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자살 예방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광명시 보건소 관계자는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따뜻한 관심과 위로가 필요하다”며 “자살 고위험 시기에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자살률 감소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광명시 자살예방센터(☎ 02-2618-8255), 보건복지부 희망의 전화(☎ 129). 정신건강 위기 상담전화(☎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에 전화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