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에코 콘텐츠 비즈니스 지원 사업 통해 환경 관련 산업 육성

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환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게임, 교육 등 환경 관련 콘텐츠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에코 콘텐츠 비즈니스 지원 사업으로 유망한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자들을 선정하여 지원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에코 콘텐츠 비즈니스 지원 사업은 작년 11월부터 에코 창업 경진대회 및 에코 콘텐츠 크리에이터 지원 사업 공모를 통해 예비·초기 창업자 및 스타트업 기업 130여 명의 신청자가 접수됐으며,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총 35개 팀이 선정됐다.

경진대회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에서 35개 팀은 세무, 법률, 마케팅 등 전문가들의 맞춤형 교육과 1:1 멘토링, 콘텐츠 매칭 상담회 등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고 구체화하는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고, 지난 2월 2차 발표(PT) 심사를 통해 최종 11개 팀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에코 창업 경진대회의 아이디어 부문 및 활용 부문의 대상 2팀, 최우수 2팀, 우수 2팀과 에코 콘텐츠 크리에이터 지원 사업의 대상 1팀, 최우수 2팀, 우수 2팀에게는 총 6,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지원 사업에 선정된 기업들의 시제품과 콘텐츠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교육 커리큘럼에 활용되며, 전시를 통해 시민들에도 공개된다. 전시회는 오는 6월에 열릴 예정이며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이번 수상 기업들이 광명시에 창업 기틀을 마련하고 광명시민을 고용하는 등 광명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 중이며, 환경 스타트업 기업 성장을 촉진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이끌어내는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을 기울일 예정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