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철산도서관, 찾아가는 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똑똑! 철산도서관입니다’ 운영

광명시 철산도서관은 4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장애인 학습기관에 강사를 파견하여 독서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똑똑! 철산도서관입니다’ 사업을 추진한다.

‘똑똑! 철산도서관입니다‘는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정보 취약계층인 장애인을 위해 2020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으로, 장애인에 특화된 독서지도 강사와 함께 그림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 활동을 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독서 흥미 진작을 위한 찾아가는 공연으로 구성된다.

작년에 관내 9개 장애인 학습기관에서 11팀 85명이 참여한 데 이어 올해는 ▲장애인복지시설 2개소 ▲고등학교 1개소 ▲중학교 1개소 ▲초등학교 4개소 ▲유치원 2개소 등 10개 기관 94명의 장애인 학습자가 독서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철산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들이 책과 친숙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독서문화 지원이 필요한 기관과의 협력 사업을 확대하여 더 많은 정보 취약계층에 독서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독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철산도서관(☎ 02-2680-602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