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아동이 스스로 만드는 어린이날 행사 준비 가져

- 광명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을 위한 아동참여위원회 어린이날 기획 회의 개최

광명시는 오는 5월 5일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아동이 스스로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16일 광명시 청소년수련관 3층 진로탐색실에서 광명시 아동참여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앞서 작년 ‘2022년 어린이날 행사 기획’을 안건으로 아동참여위원회 아동들이 참석한 비대면 화상회의를 개최하여 어린이날 해보고 싶은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바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작년 아동참여위원회 아동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들이 제100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계획에 얼마나 잘 반영되어 있는지 확인했다.

또한, 기념행사에서 직접 운영할 체험부스를 구체적으로 구상해 보고 어린이날 선언문 작성 및 선포식을 기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아동들이 어린이날 프로그램을 기획하면서 막연히 하고 싶은 것과 할 수 있는 것 사이에서 서로의 견해를 주고받고 고민하며 다양한 의견들을 절충해 나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앞으로도 아동참여위원회 아동 위원들이 주체가 되어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시 아동참여위원회 아동 위원들은 “회의에 참석하여 제안한 아이디어들이 실제로 어린이날 기념행사의 계획에 반영되어 있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직접 생각하고 만들어가는 올해 어린이날이 더욱 설레고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5월 5일 제100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는 광명시 주최 광명시 청소년재단 주관으로 광명시민체육관 대리석광장, 광명스피돔 광장, 광명시 청소년수련관 및 한내천 일대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가족 걷기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