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민·당원 민주당 앞 시위 나흘째 이어져 ‘공천 농단’ NO, ‘공정 경선’ YES

- 광명시민 ·당원 민주당사 앞 시위 규모 갈수록 커져
- 무기한 단식 돌입 박승원 예비후보 “이제 중앙당이 나서야”

박승원 더불어민주당 광명시장 후보를 지지하는 광명시민과 당원들 이 나흘째 영등포구 여의도 민주당사 앞 ‘공정 경선 촉구 시위’를 이어갔다. 

지난 23일(토) 시위에 100여 명이 참여한 이후 24일(일) 300여 명, 25일(월) 400여 명에서 나흘째인 26일(화)에는 500여 명으로 시위에 참가하는 광명시민과 당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57만 구독자를 거느린 정치 유튜브 방송 ‘시사타파’에서 경기도 공천관리위원인 양기대 의원(광명을)이 박승원 예비후보를 컷오프 시키기 위해 공관위원들을 압박했다는 사실이 폭로되자 침묵하고 있던 광명시민과 당원들이 ‘박승원 지키기’에 나서면서 시위대의 규모가 커진 것으로 분석된다. 

참가자들은 ‘박승원을 살려내라’, ‘단수공천 철회하라’, ‘공정하게 경선하라’ 등의 피켓을 들고 “이번 경선에서 의혹의 중심에 선 양기대 의원의 제명을 촉구하는 구호를 외쳤다. 

한편, 25일(월)“경기도당 의혹투성이 단수공천은 지방자치와 공정의 가치를 훼손하고 말살하는 것”이라며 무기한 단식을 선언했던 박승원 민주당 광명시장 예비후보는 민주당사 앞 천막에서 이틀째 단식 농성을 이어갔다. 

캠프 관계자에 따르면 박 예비후보는 25일(월) “민주적 절차를 거쳐 공천해야 민주주의가 성장하고 지방자치가 성장한다면서 민주당이 지금의 공천 제도를 만들었다”며 “선거를 다섯 번 치르면서 단 한 번의 선거법 위반도, 경찰 조사도 받지 않고 올곧게 살아온 저를 납득할 수 없는 이유로 공천에서 배제한 것은 공천이 아닌 사천”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컷오프 사태의 책임자는 몇몇 경기도 공천관리위원이며 이들에 대한 광명시민, 경기도민들의 응징이 뒤따를 것”이라며 “중앙당 재심위가 이번 ‘공천 농단’을 바로잡지 않는다면 이후 저의 모든 선택의 책임은 중앙당에 있음을 밝힌다”고 덧붙였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