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청년동, 2030 청년들을 위한 취업 특강 열어
- 29일 취업 및 이직 특강 〈N번째 취업 어렵지 않아, 그게 길일 수 있어〉 개최
광명시 청년동에서는 지난 4월 29일 첫 단추를 잘못 끼워 혼란스러워하는 직장인 청년, 취업을 고민하는 청년들을 위한 특강 <N번째 취업 어렵지 않아, 그게 길일 수 있어>이 열렸다.
요즘 청년들은 자신에게 맞는 직업과 색을 찾기 위해 이직에 대한 욕구가 강하고, 실제 이직률 또한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광명시 청년동은 청년들이 단순히 혼자 고민하기보다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특강을 기획했다.
이날 특강 1부에서 히어닷컴 코리아 인사팀장이 청년들이 자신에게 맞는 회사를 알고 그에 맞게 준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고, 2부에서는 참여한 청년들에게 사전 질문을 받아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여한 청년들은 “이직을 혼자 고민하다가 물어볼 수 있는 곳이 생겨 좋았다”, “저에게 맞는 회사를 찾고 있던 중 다양한 회사를 추천해 주시고, 저의 성향에 맞게 면접 방법을 알려주셔서 도움이 되었다”, “이직 특강을 통해 청년동을 알게 되었고 이제 직장 끝나고 이직을 준비하러 와야겠다”며 많은 후기를 남겼다.
정재원 청년동 센터장은 “모든 청년들이 사회의 첫발을 만족할만하게 내딛는 것은 아니기에 이번 특강을 통해 자신의 커리어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청년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광명시 청년동에서는 청년들의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자조집단 프로그램이 매주 진행되며, 일반 청년(매주 금요일), 예술가 청년(매주 화요일) 등 다양한 대상들끼리 모여 고민을 이야기하는 장도 상시 운영되고 있다.
청년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청년동 홈페이지(www.gmyouthzone.org) 및 청년동 SNS를 참조하거나 전화(☎02-2066-813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