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희망복지지원단(무한돌봄센터) 「공공부문 사례관리」연계·협력 간담회 개최

- 7대 공공부문사례관리 담당자 및 방문형 수행기관 (19명) 간담회 실시
- 시 희망복지지원단‘컨트롤 타워’역할로서 업무 협조 및 정보공유

광명시 희망복지지원단(무한돌봄센터)은 지난 20일 복지정책과 사례관리지원팀 주관으로 노인복지과, 장애인복지과, 가족여성과, 건강생활과 등 공공부문 사례관리 업무 담당자 및 방문형 수행기간 담당자 19명이 평생학습원 미술세상(102호)에 모여 「공공부문 사례관리 연계·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공공부문 사례관리는 16개 행정복지센터 복지팀에서 수행하는 통합사례관리 외에 7대 영역으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드림스타트, 아동보호서비스, 방문건강관리서비스, 의료급여사례관리, 자활사례관리, 정신건강사례관리로 공공에서 이루어지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번 간담회에서 시 희망복지지원단은 컨트롤 타워 역할을 맡아 지역 내 공공영역에서 수행되는 다양한 사례관리 사업의 연계·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사례관리서비스 제공 및 이용의 효율성과 효과성 증진을 도모하고, 담당자 역량 강화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소통의 시간을 가지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박호승 복지정책과장은 “지역 내 공공 영역에서 수행되는 다양한 사례관리 사업의 연계·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다양한 복지 수요에 적극 대응함으로써 시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명시 희망복지지원단은 앞으로도 공공·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및 지원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의 문제를 파악하여 통합서비스를 연계하고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위기가정의 위기 사유 해소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