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전국 최초 소규모주택정비관리지역 국비 지원금 120억 원 확보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광명7동 일원 소규모주택정비관리지역으로 지정·고시된 새터마을이 전국 최초로 국토교통부로부터 국비 120억 원의 지원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소규모주택정비관리지역은 광역개발이 어려운 지역에 도시기반시설을 확충하면서 난개발을 막고 주택 정비를 질서 있게 추진하면서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새터마을은 국토교통부가 3080+ 주택공급 방안을 통해 지원을 결정한 첫 번째 소규모주택정비관리지역이다. 시는 재정 지원을 통해 새터마을에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이 질서 있고 체계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공동이용시설과 도시기반시설을 설치하고 효과적으로 운영하여 이 지역을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국비지원을 계기로 공공이 주민의견을 적극 반영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시가 중간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할 것이다”며, “향후 신도시와 기존 도심이 어우러지는 도시의 균형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2019년부터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를 설치해 주택정비 교육 등 주민들이 원하는 새터마을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작년에 국토교통부 선도 지역으로 선정된 이후 관리계획이 경기도지사의 승인을 받아 고시되었다.

새터마을 소규모주택정비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도시재생과(☎02-2680-694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