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와 채움&나눔 협약 맺어

- 해마루·보리수지역아동센터와 나눔&채움 협약 추진
-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소이곳간 공유 활동 위한 네트워크 구축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상우)와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희만)는 지난 9일 관내 해마루지역아동센터(센터장 박종기) 및 보리수지역아동센터(센터장 임재옥)와 채움&나눔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아동센터는 광명마을냉장고 ‘소이곳간’에 물품을 공유하며, 센터 이용자 중 복합적인 어려움이 있는 아동을 동 행정복지센터에 사례관리를 의뢰한다. 또한,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자원을 서로 공유하여 사회취약계층의 상시적 복지안전망을 구축하는데 협조해 나간다.

박종기 해마루지역아동센터장은 “소이곳간 공유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해 나갈 것이다”며, “나눔과 배려를 통해 아이들이 좀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어 뿌듯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상우 소하2동장은 “채움과 나눔에 함께 참여해 준 해마루·보리수 지역아동센터에 감사인다”며, “소이곳간을 통해 이웃을 위해 서로 돕고 나누는 문화가 점차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마을냉장고 ‘소이곳간’은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성화사업으로 이웃과의 음식 및 물품을 공유하며 마을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돌봄 사각지대를 줄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