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마을공동체 북카페 원데이 클래스 큰 호응 얻어

광명시(시장 박승원) 소하도서관이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관내 마을공동체 북카페 4개소에서 진행한 원데이 클래스 문화강좌가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원데이 클래스는 ▲멥쌀 레몬케이크 만들기 ▲친환경 삼베 수세미 뜨기 ▲타일아트 받침대 만들기 ▲냅킨아트로 수납함 꾸미기 등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원데이 클래스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평소 관심있던 분야를 체험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며, “도서관과 카페의 협업이 좋았다. 다음에도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마을공동체 북카페를 통해 그동안 위축되었던 소통의 장이 열려, 시민들이 가까운 카페에서 독서하고 소모임을 갖는 여유를 계속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공동체 문화 활성화를 위해 관내에서 운영 중인 민간 카페 중 공모를 통해 ‘마을공동체 북카페’를 선정하고 신간도서와 문화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소하도서관은 하반기에도 북카페 활성화를 위해 도서지원 및 원데이 클래스 문화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도서관 홈페이지(https://gmlib.gm.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