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소하노인종합복지관, 치매예방 프로그램 ‘뇌 튼튼 삶 든든’ 6번째 이야기 시작

- 전문인력과 보건복지부 인증 치료도구 ‘브레인닥터’를 활용해 개별 맞춤 관리

소하노인종합복지관(관장 서은경)에서 5년째 이어지고 있는 대표 치매예방 프로그램 ‘뇌튼튼 삶든든’의 6번째 활동이 시작되었다.

‘뇌 튼튼 삶 든든’은 치매예방에 관심 있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인지학습, 신체활동 프로그램 등을 통합적으로 지원한다. 전문인력으로 간호사, 물리치료사, 광명시 생활체육회 강사가 함께하며, 보건복지부가 ‘신 의료 기술’로 지정한 ‘인지중재치료’ 도구인 ‘브레인닥터’를 주요 학습도구로 활용한다. 참여자는 인지 및 신체수준에 대한 검사를 통해 개별 맞춤 관리를 받을 수 있다.

‘뇌 튼튼 삶 든든’은 참여하기 위해 신규로 복지관 이용등록을 하는 이용자가 많을 정도로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실제 참여자들은 “생각보다 테블릿 학습이 사용하기에 어렵지 않고, 재미있었다.” “참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다.”고 프로그램에 대한 부푼 기대를 표했다.

치매예방 프로그램 ‘뇌 튼튼 삶 든든’은 총 25회기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 및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문의는 소하노인종합복지관 돌봄연계과 ☎(02)2625-9344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