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문화재단, ‘빛의 르네상스_히에로니무스 보쉬’展 개최

- 미디어아트를 통해 만나는 르네상스의 시대 작가 히에로니무스 보쉬
- 7월 16일(토)부터 8월 5일(금)까지 광명시민회관 전시실에서 열려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빛의 르네상스_히에로니무스 보쉬’展을 7월 16일(토)부터 8월 5일(금)까지 광명시민회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2022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진행되는 ‘빛의 르네상스_히에로니무스 보쉬’展은 르네상스의 시대 작가 히에로니무스 보쉬의 작품을 미디어아트, 프로젝션 맵핑 등의 융복합 기술을 활용해 재구성한 전시 프로그램이다. ※프로젝션 맵핑 : 대상물 표면에 빛으로 이뤄진 영상을 투사해 생동감, 입체감 등의 새로운 느낌을 부여하는 미디어아트 기법

환상적이고 독특한 화풍을 지닌 르네상스 시대의 작가‘히에로니무스 보쉬’는 초현실주의의 선구자라 불리는 만큼 현대에도 많은 작가들에게 영감을 주는 작가다. 해당 전시에서는 김봄, 김은규 미디어아트 및 프로젝션 맵핑 작가가 히에로니무스 보쉬의 대표작 ‘쾌락의 정원’을 포함해 다양한 작품들을 재조명한다. 

광명문화재단은 이번 전시에서 관람객의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모바일 오디오 가이드를 통해 상시 해설을 제공하며, 1일 2회 도슨트가 작품 해설을 진행한다. 또한 어린이 관객들의 참여를 높일 수 있도록 빛을 주제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전시 오픈 첫날인 7월 16일(토) 11시에는 참여 작가인 김봄이 히에로니무스 보쉬와 전시 작품들에 대해 특별 강연을 진행한다.

해당 전시는 전시 기간 내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매주 월요일 휴관) 관람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www.gm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