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청년동, 청년 작가의 책들이 세상 밖으로 나오다

- 10명의 작가가 자신의 글을 전하는 10개의 이야기

광명시(시장 박승원) 청년동은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책 짓는 작업실>에 참여한 청년 작가들의 책을 7월 8일부터 17일까지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고미이야기(강민우) ▼내가 왜 영화를 한다고 해서(김미연) ▼레인보우 속 코로나 블루(신세영) ▼나님은 오늘도 답답하다(이인영) ▼스페이스(김호경) ▼마음을 청소 중입니다(임주희) ▼하안동 까치(전시은) ▼비바의 집(정미정) ▼Reframing(정재원) ▼내가 나를 사랑하는 방식)최수민 등 10명의 청년 작가들이 작업한 10권의 책이 전시된다.

10권의 책들은 청년 작가들이 <책 짓는 작업실>에서 4월부터 6월까지 12번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글을 쓰고, 표지부터 내지까지 직접 디자인하여 출판된 독립출판물이다.

전시 기간 동안 전시회 한쪽에 작가가 생각하는 인상 깊은 페이지나 문장을 작가의 목소리로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작가의 한쪽’ 코너도 마련될 예정이다.

7월 9일에는 <책 짓는 작업실>의 연계 프로그램으로 <독립출판의 모든 것>이 원데이 클래스로 열린다. 나만의 책을 만들고 싶지만 용기가 나지 않거나 글을 쓰다가 보류 중인 사람, 독립출판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독립출판물이 나오기까지의 전 과정에 대해 알아보고 내가 만들고 싶은 책에 대해 함께 나눠보는 시간을 갖는다.

정재원 청년동 센터장은 “<책 짓는 작업실>이 청년 작가들에게 앞으로 책을 쓰는 데 있어서 좋은 출발점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책을 쓰는 것뿐만 아니라 홍보와 판매까지 연속되는 활동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청년동에서도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이번에 전시되는 청년 작가들의 책은 7월 중 광명·하안·소하·철산 도서관 내에 비치될 예정이다.

청년동에서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각 프로그램의 상세한 정보는 청년동 홈페이지(https://www.gmyouthzone.org) 또는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모집글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