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희망복지지원단(무한돌봄센터)권역별 네트워크팀 간담회 개최

- 권역별 네트워크팀 (광명학온·철산·하안소하) 찾아가는 간담회 실시
- 시 희망복지지원단(무한돌봄센터)‘컨트롤 타워’역할로서 네트워크팀 운영 내실화 도모

광명시 희망복지지원단(무한돌봄센터)은 7월 6일 ~ 7일  복지정책과 사례관리지원팀 주관으로 권역별 네트워크팀 사례관리 담당자를 기관별로 방문하여 간담회를 개최하였다.희망복지지원단(무한돌봄센터)은 복합적인 문제에 직면한 위기가정의 자립지원을 위해 현금 지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통합 지원할 수 있도록 중앙정부-지방정부-민간기관의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포괄적인 민관협력의 지역복지 서비스 전달체계를 말한다.

이번 간담회에서 시 희망복지지원단은 체계적인 위기가정 지원을 위하여 권역별 네트워크팀을 방문하여 ▲집중가구 사례관리 수행  ▲지역 내 네트워킹을 통한 거점역할 수행 ▲자원조직화 및 개발 ▲공공부문 사례관리간 연계협력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담당자 역량 강화 및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박호승 복지정책과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통합서비스 지원을 위해 사례관리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소진을 예방하여 다양한 복지 수요에 적극 대응함으로써 시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명시 희망복지지원단은 앞으로도 지역 내 관리 보호 체계를 통해 통합서비스를 연계하고 복지서비스 제공하여 위기가정의 위기 사유 해소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