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 방학 맞이 ‘청소년 자기주도 프로젝트’ 사업 선정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2022 복권기금 아동청소년 방학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 7월 18일(월)부터 ‘대단Haan 1박2일, 드림캠핑’, ‘든든Haan 썸머산타, 드림서포트’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해당 프로젝트는 총 20명의 청소년이 참여하며, 방학 기간을 활용해 심리적, 정서적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대단Haan 1박2일, 드림캠핑’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캠핑 여행을 떠나는 사업으로 준비부터 여행이 끝나는 순간까지 자기주도성을 발휘하고, 나아가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활동을 직접 운영하게 된다. ‘든든Haan 썸머 산타, 드림서포트’는 학습비 지원사업으로, 코로나로 장기간 학습 결손, 진로 개발 격차에 노출된 청소년에게 1인 20만원의 교육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새 학년, 새 학기, 그리고 일상으로 전환을 맞아 지난 우리 청소년들이 심리적, 정서적으로 여러 혼란을 겪었을 텐데 이번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자연 속에서 자신이 갖고 있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마음껏 표현하고 충전과 성장이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복지관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희망플랜광명센터를 통해 광명시 청소년, 청년을 대상으로 일대일 학습 및 예체능 코칭, 학원 연계 전문교육지원, 직업체험, 진로 멘토링,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02-899-0720)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