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 광문고, ‘건강드림’ 프로그램으로 무더위 싹~

◦ “너의건강을드림(DREAM)”을 슬로건으로 건강드림주간 운영
◦ 건강서포터즈, 건강드림존, 우리동네산책코스 제안 등 재미만점, 건강증진 효과

광명시 소재 광문고등학교(교장 이정현)에서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건강드림주간을 운영한다. 이 행사는 경기도교육청 지정 건강드림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7월 11일(월)부터 15일(금)까지 일주일 간 진행한다.

학교에서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학생들의 활동이 위축된 상황에서 “너의건강을드림(DREAM)”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체육, 영양, 보건을 융합해 학생들이 자기 스스로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특히 신체 활동, 건강 정보와 식단 제공, 스포츠 활동 제안 등 3가지를 중점에 두고 진행한다. 먼저 신체 활동으로는 학년별 탁구, 배드민턴 스포츠클럽 활동을 진행하며, 건강드림존(ZONE)도 운영한다. 

건강 정보 제공을 위해 학교 전시 공간을 활용 ‘나만의건강비법공유’, ‘건강생생정보통’, ‘신체성분분석’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우리동네산책(라이딩)코스’ 제안 활동을 통해 지역밀착형 스포츠 활동을 발굴한다.

한편, 학교에서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건강드림서포터즈단 모집과 건강드림주간 활동지 안내 등으로 참여 열기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건강드림학교 추진팀 소속 정다정 보건교사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활동을 중심으로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마련한 만큼 여름방학을 앞두고 학업과 더위에 지친 학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주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