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경술국치 112년‘아픈 역사 잊지 말자!’ 찬 흰죽 먹기 행사 가져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9일 경술국치 112주년을 맞아 광복회 광명시지회와 함께 찬 흰죽 먹기 행사를 진행했다.

찬 흰죽 먹기 행사는 1910년 8월 29일 일제에 의해 우리나라의 국권을 빼앗긴 후 선조들이 국가적 치욕을 잊지 않기 위해 찬 흰죽을 먹었던 전통에서 유래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날 점심 시청 직원식당에서 김충한 광복회 회장, 광복회원, 직원들과 함께 찬 흰죽을 함께 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과 112년 전 역사적 치욕의 날을 가슴속 깊이 새기고 이를 교훈 삼아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야 한다”고 전했다.

광복회 광명시지회에서는 광명시청 직원들에게 유인물을 나눠주었으며, 철산역과 광명사거리역에 부스를 설치하고 시민들과 흰죽을 나누며 아픈 역사를 잊지 않을 것을 다짐했다.

김충한 광복회 광명시지회장은 “결코 잊어서는 안 될 뼈아픈 날을 기억하기 위해 찬 흰죽 먹기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며, “특히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역사를 잊지 말고 기억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경술국치일인 이날 영상매체 홍보와 함께 기관·단체 및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조기를 게양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