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청년 카페창업 및 스타트업 독립오피스 지원 정책 빛을 발하다

- 코로나19의 위기에서도 매출·고용 증대 등 우수한 성과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창업지원센터 내 ‘cafe.꿈을담다’ 영업자와 독립오피스 입주자 등을 각각 선정하고 9월부터 지원에 들어간다.

‘cafe.꿈을담다’는 카페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에게 장소와 기자재, 경영 멘토링 을 지원해 창업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독립오피스는 유망 스타트업들이 높은 사무실 임대료로 고충을 겪지 않고 연간 100만 원 내외의 저렴한 사용료만 내고 쓸 수 있는 오피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총 8개 실을 제공하며 최대 2년까지 사용할 수 있다.

‘cafe.꿈을담다’ 신규 영업자로 선정된 함성욱 대표는 “처음 카페를 차렸을 때 겪게 될 불확실성과 손해를 줄일 수 있어 돈보다 값진 경험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올해 독립오피스 입주자로 재선정 된 스타트업 ‘광명하드웨어’나 ‘(주)조은정보시스템’은 입주 후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각각 152%, 138%로 상승하고 고용 인원도 1명씩 증가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도전하는 창업자들의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며, “광명시는 의지와 열정을 가진 광명의 청년을 비롯한 시민들이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올해 청년 스타트업 10개 팀, 소셜벤처 10개 팀을 선정하여 우수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세상에 선보일 수 있도록 창업자금, 공간, 멘토링 프로그램 등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광명시의 창업지원 정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사회적경제과 창업지원센터(☎02-2680-666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